사랑나눔의사회
Published on

SMA봉사대-대천 무료진료활동

Author

HHA한나

Category
활동소식

SMA봉사대-대천 무료진료활동
사랑나눔의사회는 8월 16일 보령노인종합복지관에서 SMA봉사대와 함께 무료진료를 실시했습니다.
의료진 10명을 포함한 (내과_강기훈,정세민 /치과_전명섭,송찬, 김성훈/ 정형외과_김윤환 /재활의학과_최이레 /한의과_남경록, 류호연 / 약사_유준숙) 자원활동가 5명, SMA대원 16명,교회 17명, 서해삼육 학생 6명 총 54명이 자원봉사로 함께하며 접수와 진료보조, 안내를 맡았습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대천동, 죽정동 지역 주민 103명이 방문해 초음파 검사를 포함한 내과 41건, 치과 30건, 정형외과 32건, 재활의학과 21건, 한의과 61건의 총 185건의 진료를 받았습니다.
이번 진료에는 전명섭 회원의 치과 장비후원으로 진료 질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대천중앙교회의 사전홍보와 지역 기관들의 협력으로 보령노인종합복지관이 진료 장소로 마련되어 어르신들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고 진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현장 의료진들은 함께 봉사해준 학생, 교인, 봉사자들에게 감사 표시하고 ‘환자가 많아 쉬는 시간 없이 바빴지만 그만큼 보람과 뿌듯함도 컸다.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과 함께 헌신적인 봉사 덕에 봉사활동이 원활해져서 고마운 마음과 우선순위를 가치 있는 일에 두는 마음을 항상 지니길 바라는 마음으로 SMA대원들을 응원하였습니다.
SMA 대원 중에는 의과대학 개강 및 시험 일정과 겹쳐 참여가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시간을 내어 참여한 학생들도 많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진료보조, 안내, 정리 등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내며 진정한 ‘함께하는 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SMA대원들이 의료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하며 기쁜 마음으로 의료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사랑나눔의사회가 되겠습니다.

이미지

전체사진

이미지

내과 진료

이미지

한의과 진료

이미지

정형외과 진료

이미지

진료 대기

이미지

이미지

치과진료

이미지

한의과 진료

이미지

예진

이미지

접수/ 혈압,혈당체크

이미지

혈압,혈당 체크

이미지

이미지